식이유황 MSM 의 효능과 생리적 작용

이란? 지구의 6대원소중 하나이며, 인체를 구성하는 8번째 원소입니다.

물과 가스성분을 빼면 칼슘, 인 다음으로 황이 인체에서 3번째로 많은 성분이죠.

즉, MSM은 생명활동에 관여하는 기초물질이 됩니다.

 

MSM이 인체에 어떤 작용을 하는가?

해독작용, 항암.항염 작용, 통증완화 작용, 콜라겐의 상호작용, 항콜레스테롤 작용, 뼈. 근육 강화 작용,

염증 제거와 살균작용, 이뇨 작용및 변비 억제작용, 인슐린 조절작용, 혈액 정화및 순환에 도움 등이 있다

추가로 관절염 개선, 감염예방, 만성피로해결, 알레르기, 아토피개선, 천식억제, 소화장애 개선, 편두통 억제, 기생충제거, 독소생성방지, 전립선개선, 지구력.집중력.체력증진 향상효과, 팔목터널 증후군 개선, 당뇨병 호전, 약한머리카락. 손 발톱강화, 근육통 경련제거, 피부손상과 노화방지, 종양발생억제, 피부의 유연성, 탄력성 복원력증대,마치 만병통치약 처럼 보이지만 만병통치란 것은없다. 기초물질이기에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이고,오랜 임상실험을 통한 논문자료의 내용이며 내몸을 복원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MSM은 자석과 같습니다. 모든 것을 자신과 붙여서 이동을 시킵니다. 산소, 영양소, 중금속, 독소등을 가리지 않으며 좋은것은 세포속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한다
반대로 나쁜것은 붙여서 몸 밖으로 배출시킨킵니다.

특히 산소같은경우, MSM을 섭취하면 황이 산소를 세포로 운반해 산소공급이 더 원활해져 세포의 몸의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세포의 경우 산소가 95%이상이 되어야 건강한 세포이며 반대로 세포속 산소가 65%이하가 되었을경우 암세포가 될 수도 있습니다.

MSM은 25세이후 급격히 빠져나가며, 외부에서 황을 섭취하기란 상당히 어렵습니다. MSM의 하루 권장량은 1.5g 에서 2g이며,  마늘로 2g을 섭취하려면 400kg을 먹어야 합니다. 하루 권장량 섭취는 정말 힘들죠.
따라서, 건강한 사람도 반드시 MSM을 보충해주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좋은 MSM 을 고르는 기준은?

그렇다면 좋은 MSM 을 고르는기준은 무엇일까요?
MSM 자체가 그다지 비싸지 않아서 굳이 가성비를 따지기 보다는 좋은 것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좋은 MSM을 결정하는 기준은 불순물을 정제과정을 거쳐 얼마나 많이 제거하였냐입니다.
MSM은 사용목적이나 품질에 따라 공업용등급 -> 사료등급 -> 식품등급 -> 의약등급 으로 나뉘구요.
최고등급인 의약등급의 MSM은 외국에서 임상, 논문을 위한 실험이나 치료목적으로 쓰입니다 (바로 주사제로 가능)

의약등급의 MSM 은 흔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는 미스미네랄이라는 회사의 제품이 의약등급을 사용합니다.